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100% 활용법/완전 초보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by 다이어텅 2020. 6. 5.

 

 

 






 

 

「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에 대한 고민 」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지 2달이

됐다. 그동안 "제목은 무엇으로 하지?"

"어떤 글을 써야할지?"

"어떻게 해야 잘 읽힐지" 이런 고민도 많이 

했지만 썸네일에 대한 고민도 많이 했다. 

제목에서 다 표현하지 못한 내용을 썸네일에서

표현도 해줘야하고 내용과 어울리는 이미지도

찾아서 넣어줘야 하고 글꼴은 또 무엇을 써야

하고...사이즈는 몇으로 해야하고..하...

많은 고민 여러번의 시행착오..

그래서 썸네일 제작해주는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작해서 올리기도 해봤지만 뭔가 마음에

들지는 않았다. 그래서 ppt로 작업을 하다가

ppt로 썸네일 작업의 한계를 느꼈다.

필요한 기능이 다 있는것도 아니고 

내가 원하는 퀄리티까지 결과물이 안나와서

저는 포토샵을 구매했습니다.



만약 포토샵이 없는 분들이 갑자기 월정액을

내고 구매를 하는게 꺼려지실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런분들중에  제가 만드는 썸네일이

괜찮다고 판단이 되시면 댓글로 

원하는 문구, 글씨체, 바탕색, 글씨색, 메일주소

이렇게 5가지 써서 보내주시면 제작해서

보내드릴께요. 5가지 잘 모르겠다 싶으시면

제목에 들어간 문구, 메일주소만 보내주세요.

글씨체는 저도 무료 폰트만 사용해서 제

입맛대로 보내드릴께요 ㅎㅎ


또 포토샵을 구매하실 생각이 있으신분들은

포토샵을 구매하실때 고민이 되는 부분은 

다른글에서 적어놨습니다.

밑에 링크 걸어 놓을께요.
















PC화면에서 보이는 제 블로그 썸네일 이미지 





화면에서 보이는 제 블로그 썸네일 이미지 






「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위 사진처럼 중앙에 위치할수 있도록 여러번

수정끝에 사이즈를 알아냈습니다.

제가 하는게 정답은 아니지만 위에 썸네일이

마음에 드신다면 한번 따라해 보는걸 추천합니다








포토샵을 열고 새로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사용자 정의 클릭, 폭 600, 높이 600, 단위 픽셀로 지정하고 제작 클릭








그리고 안내선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혹시 안내선을 모르시거나 원하는 위치에 안내선 집어넣는걸 모르시는분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2020/05/25 - [포토샵 100% 활용법/완전 초보] - 포토샵 눈금자, 안내선, 격자 설정하기

 

포토샵 눈금자, 안내선, 격자 설정하기

「 포토샵 눈금자 설정하기 」 「 포토샵 안내선 설정하기 」 「 포토샵 격자 설정하기 」

life-st.tistory.com











 

「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사이즈를 알려드릴께요! 




세로선은 100, 300, 500

가로선은 170, 300, 420

가로선도 세로선처럼 100, 300, 500 으로 

넣어주셔도 됩니다.

다만 저는 조금 좁게 잡은 이유가 눈대중으로도

중앙을 맞출 수 있도록 작게 잡았습니다.

폰트는 무료폰트 이용하시면 되요.

네이버 - 나눔폰트

배달의민족 폰트

무료폰트 검색해 보시면 적당한걸 찾을수 있어요

이상 티스토리 썸네일 만들기 였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포토샵없이 ~ 제가 만든 썸네일 만들고

싶다면 ~ 비댓으로 제목, 메일주소 보내주세요 ~

시간이 되면 몇번은 만들어 드릴수 있어요 ! ㅎㅎ








 

 

 

댓글